본문 바로가기
애송이의 Business

10월 셋째주 주요 실적발표 미국주식 정리

by 판타지스타 애송이 2023. 10. 17.
반응형

이번주에 실적 발표가 있는 회사들이 있어
7개 회사에 대한 차트와 시장의 시선을 요약했습니다. 

10월에 있는 발표는 대부분 3분기의 실적 발표로 한해의 절반이상의 수확이 평가되어진다고 보면될 것 같습니다. 
기업의 경제적 상태와 건강을 뿐만 아니라 수익, 매출, 이익률, 가이던스 및 미래 전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기반으로 투자 결정을 내리게된다고합니다.

긍정적인 3분기 실적은 기업의 성장과 안정성을 시장에 보여주며, 주가 상승을 견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정적인 실적은 투자자들에게 불안을 유발하고 주가 하락을 초래합니다.
따라서 3분기 실적 발표는 기업과 시장에 대한 중요한 지표가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넷플릭스와 골드만삭스의 주가에 대한 관심이 높네요.


10월 17일
(※ 17일의 경우 이미 대부분 예측을 상회하는 실적이 발표되었네요. 글 작성 시기와 차이가 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출처: 씨킹알파

(1) 뱅크 오브 아메리카(BAC)
올해 주가가 19% 이상 하락한 뱅크 오브 아메리카 주식은
분석가 에리카 나자리안이 장래의 개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7월즈음 작성된 글을 현재와 비교/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2023.07.18 - [애송이의 Business] - 미국 주식 분석 (4) BAC: 뱅크 오브 아메리카 그리고 실적발표

출처: 씨킹 알파


(2) 존슨 & 존슨(JNJ)
이미 올해 초 Kenvue 분사를 반영하여 가이던스를 업데이트한 상황이라,
투자자들은 침체된 제3/4분기 보고서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처: 씨킹알파

(3) 골드만 삭스(GS)
지난 주 골드만 삭스는 GreenSky 매각 거래로 인해 제3분기 실적이 하락할 것임을 경고했습니다.
이로써 회사는 소매 금융 분야 진입을 축소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거래 업무가 얼마나 잘 진행되었는지에 대한 관심도 존재합니다.

예상과 반대로 실적은 어닝 서프라이즈네요.

출처: 씨킹알파


(4) 유나이티드 항공(UAL)
투자자들은 올 여름에 이어 겨울에 유나이티드 항공이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지에 주목할 것입니다.
항공사들은 계절적인 예약 패턴과 고비용 증가와 같은 문제에 직면하고 있어서
경쟁사 중 일부는 마진을 제한할 것으로 예상했다고합니다. 
또한 유나이티드의 큰 비용인 새로운 조종사 계약과 보잉 및 에어버스 항공기의 더 큰 주문과 같은
장기 비용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

10월 18일

출처: 씨킹알파


(5) 모건 스탠리(MS)
모건 스탠리 주식은 지난 한 달 동안 12% 이상 하락한 상태입니다.
투자자들은 모건 스탠리의 보고서에서 회사를 최근의 어려움에서 벗어낼 수 있는 카탈리스트를 찾을 것입니다.

출처: 씨킹알파


(6) 넷플릭스(NFLX)
넷플릭스 주식은 2분기 실적을 발표한 이후로 25% 이상 하락한 상태입니다.
투자자들은 회사가 시청 동력을 유지할 수 있는지와 광고 지원 구독 계층을 어떻게 구축할 것인지에 대한 플랜을 통해
결정을 내릴 것 같습니다.

새로운 구독자 확장, 구독 방식 등이 있어야 매출과 성장의 고도화가 이루어질 수 있기에
이번의 실적과 결정이 앞으로 넷플릭스의 성장 전망을 좌우할 것 같습니다. 

-

10월 19일

출처: 씨킹 알파


(7) 아메리칸 항공(AAL)
아메리칸 항공 경영진은 비수기 수요에 대해 질문을 받게 될 것입니다.
항공사는 이미 연료 비용과 같은 높은 비용이 3분기에 마진을 얼마나 압축시킬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으며, 비즈니스 여행 수요가 2019년 수준으로 돌아가지 않은 상황에서 비수기 여행 시즌 동안 수익을 어느 정도 창출할 수 있는지는 의문입니다.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번 발표로 회복할 수 있기를 바라보겠습니다. 


금주의 실적 발표 소식이 모두 궁금하네요. 

실적 발표 전후로는 주가가 크게 요동치니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해의 3/4이상 지나갔으니 곧 2024년을 대비하고 준비해야겠습니다.
어떻게보면 또 중요한 마지막 분기가 남았네요:)
10,11,12월은 행사와 연말분위기로 모두 소비가 커지기도 하죠.
모두 원하는 결과를 수확하셨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